콘텐츠 바로가기

주요뉴스

타임폴리오, 연 6% 분배 목표 '한국판 SCHD' 액티브 ETF 상장

파이낸셜뉴스 2025.04.29 08:48 댓글 0

매월 0.5%(연 6%) 목표 배당수익률로 기존 패시브 ETF 대비 차별화


                               타임폴리오운용 제공.
타임폴리오운용 제공.



[파이낸셜뉴스] 타임폴리오자산운용은 29일 TIMEFOLIO 미국배당다우존스액티브 ETF를 상장한다고 밝혔다.

이 ETF는 매월 15일 기준(영업일 기준) 꾸준한 월배당을 지급하는 구조로 설계되었으며, 월 0.5%(연 6%)의 분배수익률을 목표로 한다.

비교지수는 미국 대표 고배당 성장주로 구성된 Dow Jones U.S. Dividend 100 Index로, SCHD와 같은 지수를 사용한다.

기존 국내 상장된 SCHD 기반 ETF들과 달리, TIMEFOLIO 미국배당다우존스액티브 ETF는 액티브 전략을 통해 배당성과와 자본 이익 가능성을 동시에 높일 수 있도록 설계됐다.

특히 이 ETF는, 배당 시즌에는 고배당 포트폴리오(고배당주, 우선주 등) 비중을 확대해 안정적인 배당 재원을 확보하고, 상승장에서는 액티브 포트폴리오(주도주) 비중을 높여 초과성과를 추구하며, 하락장에서는 고배당주 및 비교지수 포트폴리오(SCHD 지수 기반 상위 100종목) 비중을 확대해 방어 효과를 강화한다.

이를 통해 안정적인 월배당을 유지하면서도 시장 흐름에 따라 추가 수익 기회를 추구하는 구조를 갖췄다.

이 전략은 이미 TIMEFOLIO Korea플러스배당액티브 ETF를 통해 검증된 바 있으며, 미국 고배당 성장주 투자에서도 보다 높은 총수익과 안정적인 현금 흐름을 동시에 추구할 수 있는 새로운 대안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타임폴리오자산운용 김남호 부장은 “TIMEFOLIO 미국배당다우존스액티브 ETF는 SCHD 기반의 안정성과 타임폴리오 액티브 전략을 결합해 더 높은 배당수익률과 유연한 운용을 동시에 구현한 업그레이드된 'SCHD 2.0 ETF'”라고 강조했다.

kakim@fnnews.com 김경아 기자

Copyrightⓒ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