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주요뉴스

세라젬, '마케팅 석학' 테이셰이라 교수 방문

파이낸셜뉴스 2025.07.03 18:57 댓글 0

이경수 세라젬 대표(왼쪽)가 3일 세라젬 본사에서 탈레스 S. 테이셰이라 미국 캘리포니아주 샌디에이고 주립대 교수와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세라젬 제공
이경수 세라젬 대표(왼쪽)가 3일 세라젬 본사에서 탈레스 S. 테이셰이라 미국 캘리포니아주 샌디에이고 주립대 교수와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세라젬 제공

[파이낸셜뉴스] 마케팅 분야 석학 탈레스 S. 테이셰이라 미국 캘리포니아주 샌디에이고 주립대 교수가 세라젬 본사를 방문, 혁신적인 경영 사례에 대한 의견을 나눴다.

세라젬은 3일 이경수 대표와 주요 임원들이 테이셰이라 교수와 디커플링 전략 관점에서 의견을 공유했다고 밝혔다. 테이셰이라 교수는 소비자 경험 분석과 디지털 마케팅 분야 권위자로 소비자 구매 여정을 단순화하는 '디커플링(Decoupling)' 이론을 주창했다.

이날 행사에서 테이셰이라 교수는 체험 마케팅을 통해 소비자 접점을 구축하고 이를 온라인 구매 여정과 연계한 세라젬 통합 마케팅 전략에 대해 높은 관심을 보였다. 또한 '7-HABIT' 기반 제품 확대 등 혁신적인 경영 사례를 중심으로 의견을 교환했다. 7-HABIT은 △척추(Core) △운동(Exercise) △휴식(Rest) △뷰티(Anti-Aging) △순환(Good Circulation) △영양(Essential Nutrition) △정신(Mindset) 등 7가지 영역에서 건강한 습관을 형성하도록 돕는 프로그램을 말한다.

테이셰이라 교수는 "최근 미국 소비 트렌드는 의료와 교통, 엔터테인먼트 지출은 줄어드는 반면 헬스케어, 주택, 교육 투자가 늘어나고 있다"며 "이러한 경향이 가정 예산에도 반영돼 가정 내 헬스케어 시장의 성장 가능성이 높아질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소비자들은 디지털 시대에 걸맞는 높은 편의성과 스스로 가치를 선택하고 조정할 수 있는 구조를 원하고, 세라젬은 소비자 사용 여정을 정교하게 설계해 다양한 접점에서 소비자와 연결되기 위한 체험 기반 전략을 구현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세라젬 관계자는 "테이셰이라 교수와의 만남을 통해 소비자 경험 전략을 세계적 마케팅 프레임으로 점검하고, 글로벌 확장 실행 전략을 모색할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소비자 중심의 본질적인 가치를 기반으로 시장과 소통할 것"이라고 말했다.

butter@fnnews.com 강경래 기자

Copyrightⓒ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