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주요뉴스

KT, AI 영상 공모전 ‘2025 KT AI P.A.N' 개최

파이낸셜뉴스 2025.07.09 11:15 댓글 0

 2025 <span id='_stock_code_030200' data-stockcode='030200'>KT</span> AI P.A.N 공식 포스터. KT 제공
2025 KT AI P.A.N 공식 포스터. KT 제공
[파이낸셜뉴스] KT는 AI 창작 생태계 확산을 위해 AI 영상 공모전 ‘2025 KT AI P.A.N(Playground, AI, Now)’을 개최한다고 9일 밝혔다. 슬로건은 ‘AI 세상을 내 판으로 만들다’이다.

이번 공모전은 KT와 한국영화감독조합(DGK)이 공동 주관하고 영화진흥위원회가 자문한다. 이로써 산업계와 창작자의 연결고리가 더욱 견고해질 것으로 기대된다는 것이 KT 측 설명이다.

공모 부문은 △단편영화 △숏폼 △광고 △배우 지식재산권(IP) △KT 그룹 미디어 IP 등 총 5개다. kt 스튜디오지니, kt 밀리의 서재, 스토리위즈 등 KT가 보유한 소설·웹툰·드라마 IP와 인공지능(AI) 영화 ‘나야, 고준’의 배우 고준을 활용한 작품 응모도 가능하다. 자유 창작 주제로도 참여할 수 있다.

응모 기간은 다음 달 1일부터 15일까지며, KT닷컴 내 ‘KT AI P.A.N’ 공식 페이지에서 접수 가능하다. 다음 달 말 수상작을 발표하고 9월 중 시상식이 열릴 예정이다. 수상작에게는 인터넷TV(IPTV)와 국내 주요 극장 상영 기회가 제공된다. 또 KT 미디어 그룹과 MCA, 영화계 전문가 네트워크와의 협업 등 산업 연계형 후속 지원이 다각도로 제공될 예정이다.

김채희 KT 미디어부문장(전무)은 “AI는 기술을 넘어 창작의 도구이자 콘텐츠 산업 미래를 여는 혁신의 열쇠”라며 “KT는 미디어 그룹사와 영화계 전문 파트너들과 함께 AI 기술을 기반으로 한 창작 생태계 확산에 앞장서며, 전 국민이 상상력을 펼칠 수 있는 ‘판(P.A.N)’을 열어가겠다”고 말했다.

psh@fnnews.com 박성현 기자

Copyrightⓒ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목록